본문 바로가기

영화

This is 40, 디스이즈 40(넷플릭스) - 40대의 삶을 2시간 동안 보고 싶을 때

2013년도에 개봉한 영화 디스이즈40. 개봉한지 한참 됬지만,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것은 최근인 것 같다. 오늘(2022년 9월 7일 기준) 미국 넷플릭스 영화 순위 3위를 달리고 있는 this is 40!.

 

진짜 솔직히 말하면 이 영화가 그래도 지금 1위를 달리고 있는 미타임보다는 훨 낫다. 

 

뭐 이 영화도 별로 볼 것은 없지만..

 

그냥 40대 이야기이다. 사업도 어렵고, 애들을 미쳐 날뛰고, 부인 얼굴 보면 열받고, 남편 얼굴 보면 열받고.. 남편은 지 아버지 경제적으로 힘들다고 없는 살림에 돈 가져다가 거기에 바치고.. 

뭐 40대부터 행복하다는데.. 이 영화의 주인공들은 행복해보이지 않는다. 

 

이제 30대 중반인 나로써는 40대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나름 유익할 것 같아서 영화를 시청하기로 했는데 ㅎㅎㅎ 보면 볼 수록 절망에 빠지게 되었다.. ㅎㅎㅎ 40대의 삶이 뭐 별 다름이 없구나.. 그러다가 50대가 되고 그러다가 60대가 되는구나.. 

 

 

이 영화는 뭐 심오한 메세지를 갖고 있거나, 고민할 문제를 제시하지 않는다. 

그냥.. "이제 40대 되었으니까 인생 편할 것 같지? 아아아아아뉘~~~ㅎㅎㅎㅎ" 라고 시청자들에게 말하고 있는 것 같은 영화!

 

나는 미국에 와서 본 한국인 커플이나 미국인 커플이나 다들 사이가 참 좋은 것 같아서.. 아.. 이 세상 부부싸움은 나랑 내 남편 둘이 다하고 있구나.. 싶었는데, 이 영화를 보면서 미국이나 한국이나, 어디나 다 똑같고 다들 티를 안내서 그렇지 부부싸움은 다들 열심히 하는 구나.. 싶었다. 

 

이 영화는 정말 킬링 타임용으로 좋다. 유명한 카메오들이 끊임없이 나오고, 40대를 지나고 있거나 40대를 지난사람들에게는 공감대를, 그리고 40을 바라보는 30대에게는 걱정거리를 던저준다 ^^

 

집도 나가기 싫고, 머리 아픈건 더 보기 싫고 그냥 좀 잔잔하게 웃고 싶다면 디스이즈 40를 추천한다~~